생중계 뉴스 기보 상점 새소식

[국내기타]

랭킹시스템 보완점 다룬 '월간『바둑』 7월호' 출간

정연주2022-06-26 13:58:03
  • 카카오톡
  • 페이스북
  • 트위터

 

 

정통바둑매거진 월간『바둑』 7월호가 출간됐다.

이번 호 표지 주인공은 상반기 무한 질주 중인 신진서다. KB바둑리그 사상 최초 준우승 팀 소속으로 MVP를 받은 신진서는 지난 7일 제3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결정전 3연패를 기록하며 각종 기전 7관왕에 올랐다. ‘신공지능’의 비상은 어디까지인가. 이번 호 [표지이야기]에서 상반기 기록 부문 1위를 질주 중인 신진서의 행보를 함께 살펴보자.

수려한합천이 창단 3년 만에 2021-2022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통합 챔피언에 올랐다. [피플&바둑]에서는 통합우승을 이끈 수려한합천 팀 고근태 감독을 만나 이번 시즌 영광의 순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.

[타이틀을 꿈꾸며!]에서는 ‘일본 역대 최강 공격수’ 가토 마사오의 타이틀 획득 순간을 재조명했다. 준우승 전문이던 가토 마사오가 일본 정상에 올라서기까지 역사의 순간들을 돌아보자.

[기사 주담]에서는 한국기원 랭킹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랭킹시스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봤다. 랭킹시스템은 프로기사 랭킹을 결정하는 중요한 제도로, 현 랭킹시스템의 보완점은 무엇인지,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야 하는지 등을 랭킹위원들을 통해 들어본다.

이밖에 [다시 보는 반상 명작 나들이 : 新관철동시대], 이홍렬의 [기사 비망록 : 이상훈9단(大)] 등 다양한 칼럼과 [김찬우의 바둑가이드], [AI정석] 등 유익한 강좌물도 함께 수록됐다.

 

 

총 댓글수: 0새로고침

0/150자등록
관련 뉴스